김해숙x신민아 ‘휴가’ 캐스팅 확정…이색 모녀 케미 선보인다

입력 2020-01-07 0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휴가’(가제)가 김해숙, 신민아 주연 캐스팅을 확정, 오는 9일(목) 첫 촬영을 시작한다.

영화 ‘휴가’는 하늘에서 3일의 휴가를 받아 내려온 엄마가 딸의 곁에서 지내며 벌어지는 기적 같은 순간을 담은 판타지 드라마다.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을 주는 ‘국민 엄마’ 김해숙은 딸을 만나기 위해 부푼 마음으로 이승에 내려온 엄마 ‘박복자’ 역을 맡았다. 김해숙은 “시나리오를 읽고 가슴이 뭉클했다. 좋은 분들과 함께 더 좋은 작품 만들기 위해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매번 다른 빛깔의 모성애를 보여주었던 그녀가 이번 작품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다양한 역할로 사랑받아온 신민아는 엄마가 살던 시골집에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방진주’ 역을 맡았다. 요리부터 집 수리까지 똑 부러지게 해내는 ‘방진주’ 역을 소화하며 이제껏 본 적 없던 그녀만의 생활밀착형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민아는 “평소 존경하던 김해숙 선배님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 기쁘다. 시나리오를 읽고 느꼈던 따뜻한 감성을 많은 분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촬영하겠다”라고 전하며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충무로의 흥행 요정 강기영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진 배우 황보라가 가세한다. 두 배우는 각각 ‘복자’를 이승으로 안내하는 ‘가이드’ 역과 ‘진주’의 오랜 친구 ‘미진’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영화 ‘휴가’는 5월 개봉해 관객과 언론의 호평을 얻은 ‘나의 특별한 형제’ 육상효 감독의 신작이다. 전작의 ‘형제 케미’를 잇는 초특급 ‘모녀 케미’로 따뜻한 감동과 유쾌한 웃음을 예고한다.

영화 ‘휴가’는 2020년 1월 9일 크랭크인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