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 이해리, 29일 솔로 컴백…미니 2집 발매

입력 2020-01-09 10: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다비치 이해리, 29일 솔로 컴백…미니 2집 발매

듀오 다비치 이해리가 29일 솔로 컴백한다.

소속사 측은 "이해리가 29일 미니앨범 2집을 발표하고 솔로로 컴백한다. 이해리가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첫 솔로 앨범 'h' 이후 2년 9개월 만으로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정성껏 준비했다. 이해리의 음악적 정체성을 담아낸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이해리는 지난해 9월 싱글 '나만 아픈 일' 이후 4개월 만에 신곡 발표이며, 피지컬 앨범으로는 지난 2017년 4월 첫 솔로 앨범 이후 무려 2년 9개월 만이다.

이해리는 그간 다비치 활동과 솔로 활동, 그리고 다수의 OST 참여를 통해 하며 뛰어난 명품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첫 솔로 앨범 'h'를 통해 강렬하고 감각적인 음악과 애절한 감성의 발라드를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과시하며 명품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발휘한 데 이어 이번 새 앨범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이해리는 2019년 다비치로서 감성 발라드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과 '나의 오랜 연인에게'로 주요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솔로곡 '나만 아픈 일'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기록하며 '믿고 듣는 음원강자'로 우뚝 섰다.

더불어 이해리가 속한 다비치는 지난 8일 개최된 '제9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5월 올해의 가수상을 받으며 다시 한 번 명성을 입증했다.

이처럼 이해리는 지난해 눈부신 활약을 펼친 데 이어 2020년 새해의 포문을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새해를 달굴 예정이다.

이해리는 29일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