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전쟁…‘신의 직장’으로 석·박사 몰려든다

입력 2020-02-07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OECD 회원국 중 7년째 가장 높은 20대 후반 실업률을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극심한 청년실업으로 인한 증상이 다양한 형태로 드러나고 있다.

일자리는 한정되어 있는데 청년층 취업 희망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양질의 일자리는 줄어들고 점점 좁아지기만 하는 취업의 문을 뚫기 어려워 취업 포기자들이 늘고 있는 것만 봐도 현재 우리 사회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정년 보장과 높은 임금수준으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공기업의 입사 경쟁률은 상승하고 있다. 코레일은 전년도 채용에서 역대 최고수준 경쟁률인 255대 1로 나타났다.

이에 공기업들은 2박 3일간 합숙하며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는 등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이런 노력이 커져감에 따라 지원자들의 수준 역시 높아지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따르면 최근 박사 학위 취득자의 취업률은 64.0%에 불과했다. 박사 학위를 따도 40%는 취업 걱정을 해야 하는 현실인 것이다.

이렇게 공기업의 취업 문턱이 높아짐에 따라 에듀윌은 주요 공기업 전기직 합격을 위한 ‘공기업 전기직 패키지’ 강의를 선보인다.

공기업 전기직 취업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공기업 전기직 패키지’는 공기업 시험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더불어 전기직 과목별 기출문제를 복원한 ‘전기직 비공개 기출문제’와 ‘전기직 직무면접파이널+핵심문제집’으로 취업 준비생을 수월한 합격의 길로 이끈다.

주요 공기업이 직무면접을 시행함에 따라 직무 이해의 중요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에듀윌의 ‘공기업 전기직 패키지’는 비좁은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