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청년들의 구직 응원한다…면접 수당 지원하는 기업은?

입력 2020-02-13 1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기도가 ‘청년 면접 수당’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도 홈페이지에 ‘2020년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21만 원의 면접 수당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접수는 올해 5월쯤 시작될 예정이다.

위 사업은 면접 참가에 드는 비용이 취준생들에게 큰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교통비는 물론 사진 촬영비 외에도 최근에는 의류비·헤어·메이크업 등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있다. 이에 ‘청년 면접 수당’ 지원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재 채용을 위해 파격적인 제도를 실시하는 기업이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채용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채용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 이 중 하나가 바로 면접비 지급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수많은 기업들 중 에듀윌을 선택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면접비를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입사 지원자에게 1차 면접에서 5만 원, 2차와 3차 면접에서 10만 원으로 총 25만 원의 면접비를 지급하는 에듀윌은 이 외에도 경력직 입사자를 대상으로 100만 원의 입사 축하금을 지급, 대리 이상의 경력직 입사자에게 연봉 외 최대 500만 원의 보너스를 지급하는 ‘사이닝 보너스’ 제도와 신규 입사자 교육 후 퇴사하는 직원에 해당 기간의 급여 외 200만 원의 보너스를 제공하는 ‘굿바이 보너스’ 제도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채용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에듀윌은 앞으로도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지속함에 따라 새로운 채용 제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