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의 탑’ 애니매이션 OST 주자 발탁

입력 2020-02-19 1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트레이 키즈, ‘신의 탑’ 애니매이션 OST 주자 발탁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애니메이션 '신의 탑' OST 주자로 발탁됐다.

'신의 탑'은 네이버웹툰에서 2010년부터 연재된 인기 작품으로, 28개 국어로 번역돼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회를 돌파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은 2020년 봄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

스트레이 키즈는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오프닝과 엔딩 곡을 가창한다. 특히 이번 작품이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방영되는 만큼 주제곡 역시 3개 국어로 작업하고, 방영 국가에 맞춰 각 버전을 오픈한다.

'신의 탑' 애니메이션 관계자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신의 탑' OST를 담당할 아티스트로 스트레이 키즈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그들이 만들어내는 힘있고 섬세한 사운드가 작품의 세계관과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큰 시너지가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유명한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을 장식할 수 있어 영광이다. 3개 국어로 녹음하는 게 무척 어려웠지만 재밌는 작업이었다. 이렇게 좋은 음악을 다양한 언어로 들려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선풍적인 인기를 끈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에 참여해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바 있다. 전 세계의 기대를 받고 있는 ‘신의 탑’의 오프닝과 엔딩까지 수놓게 돼, 신흥 OST 강자임을 입증했다.

오는 3월 18일에는 일본에서 데뷔 베스트앨범 'SKZ2020'을 발매하고 해외 활동에 더 박차를 가한다.

음반 발표를 앞두고 지난 1월 31일 선공개 한 'My Pace -Japanese ver.-'(마이 페이스 일본어 버전) 음원은 발매 당일 현지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일간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지난 18일 공개한 'Double Knot -Japanese ver.-'(더블 낫 일본어 버전) 역시 발매 당일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일간 차트 1위에 랭크됐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1개 지역 24회 공연 규모의 첫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을 펼치고 있다.

미국 8개 도시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오사카, 싱가포르, 마닐라, 마드리드, 베를린, 런던, 브뤼셀, 파리, 모스코, 방콕, 자카르타, 요코하마 등지에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사진출처=JYP엔터테인먼트, (C)Tower of God Animation Partner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