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팻앤컴퍼니, 7월10일 반려동물 복합공간 오픈

입력 2020-06-11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반려인 1천만 시대…반려동물 동반 공간도 고급화 가속

-소노캄 고양·비발디파크 반려동물 동반시설 마련
-동반 객실·카페·플레이그라운드·병원·뷰티스쿨 등
-반려동물 위탁 관리 ‘소노펫 보딩’ 서비스도 제공
-“올해 안에 전국 대명소노 계열 동반 객실 갖춰”


대명소노그룹의 소노펫앤컴퍼니(SONO Pet & Company)는 7월10일 반려동물 복합 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를 고양시 소노캄 고양과 홍천 비발디파크에 개장한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카페, 플레이그라운드, 병원, 뷰티스쿨 등을 5성급 호텔과 리조트에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반려동물의 관절 부상을 막는 논슬립 플로어, 반려동물과 가깝게 교감하도록 디자인한 낮은 높이의 침대와 툇마루, 냄새를 제거하는 배기 시스템을 갖추었다. 간접 조명을 사용해 편안한 조도를 연출했고, 패밀리 객실부터 로열 스위트룸까지 다양한 객실 타입을 준비했다. 투숙 고객에게는 산책 시 편리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에코 백과 반려동물 수제간식, 스카프빕, 배변봉투, 물 티슈, 펫비누 등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웰컴 펫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조식 시간 동안 반려동물을 무료로 케어하는 보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펫 카페는 나무와 돌 등 자연의 물성을 그대로 살린 소재들로 자연 휴양지를 방문한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조식, 중식, 석식을 위한 홈메이드 메뉴들과 브런치 세트, 스페셜 커피, 티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 등을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위해 전문 셰프가 만든 휴먼그레이드급의 홈메이드 죽과 영양밥, 수제 스낵과 음료 등을 갖추었다.

반려동물 관련 도서로 꾸며진 라이브러리, 프리미엄 펫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리테일 숍, 델리 숍 등도 있다. 펫 카페는 반려동물을 동반하지 않은 일반고객도 이용 가능하다.

플레이그라운드는 반려동물들이 목줄 없이 놀 수 있는 야외 공간에 천연잔디로 조성했다. 반려동물 벼룩시장, 문화공연, 유기견 지원 바자회 등의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 고객과 펫 카페 이용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시간제한도 없다.

▲반려동물 전문가가 케어하는 ‘소노펫 보딩’ 서비스도

투숙하는 동안 개별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거나 멀리 여행을 떠날 때 안심하고 반려동물들을 맡길 수 있는 ‘소노펫 보딩’ 서비스도 있다. 항온, 항습, 항균으로 관리하는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환경과 펫 마스터의 전문적인 케어를 제공한다. 오션월드나 스키월드 고객도 시간제로 운영되는 반려동물 위탁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노펫앤컴퍼니의 모든 서비스는 반려동물 행동 전문 교육을 이수한 펫 마스터, 반려동물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엄선된 펫 매니저들이 담당한다.

이밖에 ‘소노펫클럽앤리조트 고양’에는 소노펫 동물병원, 소노펫 뷰티, 소노펫 스쿨 등의 시설을 운영하고,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총 157실을 반려동물 동반 객실로 리모델링하고 다견 가족들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고양’과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 예약은 11일 목요일부터 소노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실제 투숙은 7월10일부터 가능하다.

한편 대명소노그룹은 지난해 6월 펫사업 본부인 소노펫앤컴퍼니를 설립해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안에 전국의 소노호텔앤리조트에 반려동물 동반 객실과 플레이그라운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