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화정, 김호중 ‘할무니’ 커버 ”보고싶어”→남다른 힐링 보이스

입력 2020-07-24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추화정, 김호중 ‘할무니’ 커버 ”보고싶어”→남다른 힐링 보이스

가수 추화정이 ‘트바로티’ 김호중의 ‘할무니’ 커버로 음악팬들의 열띤 반응을 자아냈다.

지난 23일 추화정은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호중의 신곡 ‘할무니’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추화정이 늘 고맙고 그리운 할머니에 대한 마음을 녹인 신곡 ‘할무니’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추화정은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울림 가득한 보이스로 깊은 감성을 끌어올리며 신곡에 담겨 있는 애틋한 진심을 배가시켰다.

더불어 추화정은 “이 곡을 부르면서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가 너무나 보고 싶었어요. 여러분. 오늘 비도 오는데 할머니, 할아버지, 또는 가족분들께 안부 인사드려보는 거 어때요?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라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커버 영상을 접한 음악팬들은 “호소력 짙은 우리 화정 씨 목소리, 감동이 5배는 더 한다“ “잠잘 때 들으면서 자야겠다“ “일단 댓글부터 달고 듣는 믿듣“ 등의 극찬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추화정은 과거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2’에서 ‘8등신 이선희’로 출연해 데뷔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해 1월 발라드 곡으로 정식 데뷔한 이후 최근 팝&락 장르의 신곡 ‘On My Own(온 마이 온)’을 발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추화정은 현재 새 앨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사진=추화정 유튜브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