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제천컵대회 일정 발표… ‘김연경 복귀전 30일?’

입력 2020-08-05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경.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한국 무대로 컴백한 김연경(32, 흥국생명)의 경기를 볼 수 있는 대회 일정이 확정됐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14일 간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2020 제천 KOVO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또 가장 중요한 관중 입장 여부는 정부 당국과 계속 논의 중이다 KOVO는 이에 대해 곧 확정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컵대회는 남녀부가 따로 진행한다. 먼저 남자부의 경우 22일부터 29일까지 펼쳐진다. 프로 7개 팀 외에 국군체육부대까지 총 8팀.

KOVO 제천컵대회 일정

지난해 컵대회 성적을 기준으로 A조에는 대한항공, KB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캐피탈이 포함됐다. B조에는 OK저축은행, 우리카드, 상무, 한국전력.

이후 남자부는 조별예선을 통해 상위 2팀이 4강에 올라,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이어 여자부 대회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펼쳐진다. 우선 A조에는 '디펜딩 챔피언' 현대건설과 김연경이 복귀한 흥국생명, IBK기업은행이 한 조를 이뤘다.

KOVO 제천컵대회 일정

여자부 개막전은 30일 오후 2시 현대건설과 흥국생명이 맞붙는다. 이 경기는 김연경의 국내 복귀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또 B조는 KGC인삼공사, GS칼텍스, 한국도로공사가 속했다. 여자부의 경우 풀리그를 통해 조별예선을 진행한 뒤 조 순위 결정전을 치른다.

A조 2위-B조 2위, A조 1위-B조 3위, A조 3위-B조 1위가 경기를 갖는다. 이를 통해 각 조 상위 2개 팀이 준결승을 치러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