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은 배달할 수 없을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대상

입력 2020-08-17 0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8개 수상작 선정 공개
‘제4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에서 ‘코로나19 시대의 관광’을 주제로 한 세종대 모연주·이수연의 ‘관광은 배달할 없을까?’(사진)가 대상에 선정됐다.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이 연구원에서 수행한 관광분야의 연구결과를 일반인에게 쉽게 알리기 위해 2017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190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5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 이어 최우수상은 2팀으로 ‘직장인 신데렐라 여행 보내는 마법’의 정고운·윤세미·박소영·이민경(동덕여대), ‘관광을 관광이라 부르지 못한다?’의 김해민¤오서희(안양대)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김주혜(서울여대) 외 2인의 ‘원데이 이슈 ¤ 관광산업 불공정 거래, 거래약자는 누구?’, 이가연(강원대) 외 2인의 ‘유튜버 고잉이와 함께하는 코로나BLUE 극복기’, 정윤환(동아대) 외 2인의 ‘여기는 ’포스트 코로나‘ 현장 중계석입니다!’, 김민주(부산대) 외 1인의 ‘잘 쓰면 고마운 빅데이터, 잘못 쓰면 과징금?(Feat. 개인정보보호)’, 남정식(경희대) 외 2인 ‘우리 같이 살아볼래요?’가 수상했다.

수상작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