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훈, ‘기막힌유산’ OST 23일 발매

입력 2020-08-21 16: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안성훈, ‘기막힌유산’ OST 23일 발매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 첫 OST 가창에 나섰다.

TV조선 ‘미스터트롯’ 출연 당시 송가인의 의동생으로 화제를 모은 안성훈은 KBS1 일일 드라마 ‘기막힌 유산’ OST 가창 제안을 받아 수록곡 ‘또 다시 사랑을 해도 잊지 못해’를 23일 발표한다.

‘또 다시 사랑을 해도 잊지 못해’는 세련된 피아노 선율로 시작된다. 담담한 보컬로 읊어지는 후렴구(‘또 다시 사랑을 하면, 좋은 사람 만나 사랑을 하면 / 너무 사랑했던 그대를 꺼내보지 않으며 / 다른 사람만을 사랑할까요, 나는’)는 슬픔이 묻어난다.

안성훈의 목소리 역시 인상적이다. 안성훈은 폭넓은 성량의 소유자로 장르에 따라 다양한 가창 실력을 선보여왔다. 이번 OST에서는 트롯 창법을 완전히 벗어나 발라더로 180도 변신한 색다른 면모가 돋보인다.

‘미스터트롯’ 출연 당시 ‘울엄마’, ‘아씨’를 불러 애절한 정통 트롯의 진수를 선보였던 안성훈은 최근 디즈니트롯 ‘공주님’을 발표해 트롯 장르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었다.

OST 신곡 ‘또 다시 사랑을 해도 잊지 못해’는 수지, 효린, 윤하, 폴포츠, 스틸하트 등의 OST 곡과 송가인, 영탁, 홍진영, 김호중 등 성인가요를 넘나들며 무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감성 어린 선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최철훈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관계자는 “사랑했던 사람을 잊지 못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구구절절하게 표현한 신곡은 발라더로 180도 변신한 안성훈이 선보이는 매력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성원을 당부했다.

KBS1 일일 드라마 ‘기막힌 유산’ OST 안성훈의 ‘또 다시 사랑을 해도 잊지 못해’는 23일 정오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