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직장인 잡는 인간관계 스트레스…에듀윌, 심리 상담실 ‘마음, 쉼’ 운영

입력 2020-09-02 1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벼룩시장 구인구직이 직장인 1225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조사 결과 직장인의 86.7%가 직장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아본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가장 많은 응답을 드러낸 것은 25.2%가 인간관계였다. 근소한 차이로 과도한 업무량이 23.7%를 기록했으며, 낮은 연봉이 13.%, 상사·고객·거래처의 갑질이 9.9%의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낮은 원인은 5.6%로 불투명한 회사의 미래로 나타났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는 직장인은 예민해진 성격, 만성피로, 두통, 소화불량 등을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스트레소 해소를 위해 잠자기, 술, 담배, 친구와의 대화, 운동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큰 효과는 보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업무 스트레스 또는 개인적인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직원들을 위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 쉼’은 상담심리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기업체 등지에서 풍부한 심리상담 경험을 쌓은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해있다. 임직원의 직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예방, 해소하고 상담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임직원 1:1 맞춤 상담을 비롯해 심리검사 및 해석, 정신건강 관련 프로그램, 팀소통 프로그램, 임직원 가족 대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지난 4월 오픈한 뒤 사전 예약제를 통해 많은 직원들이 심리 상담실을 이용하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