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진 아픈 가정史 “IMF 때 집안 망해…초등학교 때 왕따”

입력 2020-09-16 09: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도진 아픈 가정사 고백 “IMF 때 집안 망했다”
“초교 때 왕따…고3때 아버지 돌아가셔”
이도진이 1승 이후 변화를 이야기했다.

16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도전 꿈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도진은 “‘아침마당’에서 1승한 이도진”이라며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꼭 훌륭한 가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도진은 “어릴 때 IMF로 아버지 사업이 망하고 부모님은 이혼해서 사남매는 아버지와 살게 됐다. 우리 가족은 너무나 가난했다”며 “난 초등학교 때 왕따였다. 아이들이 대놓고 나한테 거지라고 손가락질을 했었다”고 고백했다.

이도진은 “아버지는 택시기사에 일용직 노동 일을 하시면서 저희 4남매를 힘들게 키우시다가 파키슨 병에 걸렸다. 걷지도 못하고 꼼짝없이 누워만 계셨다”며 “큰 누나는 공장도 다니고 병원에서 일도 하며 힘들게 우리 집안의 가장 역할을 하게 됐다. 다른 누나들도 고등학교 때부터 일하면서 집안일을 도맡았다”고 이야기했다.

이도진은 “중학교 때부터 아버지 병간호를 했는데 철이 없던 시절이라 병간호가 너무 힘들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뒤 아버지의 병간호를 했던 모습이 부끄러웠고 아버지께 너무나 죄송했다”고 고백했다.

이도진은 누나들의 도움으로 노래를 배우게 됐다고 했다. 그는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며 10년간 무명가수로 달려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도전 꿈의 무대’ 출연 후 내 인생에 많은 변화가 왔다. ‘가요무대’, ‘전국 노래자랑’에도 초대 가수로 출연하게 됐다. 그래도 식당에 가면 역시 ‘아침마당’ 봤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며 “우리 가족을 도와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누나들을 진심으로 사랑한다. 오늘도 최선을 다해 노래 부르겠다”고 이야기했다.

이후 이도진은 ‘애모’를 열창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