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국어 스터디매거진 ‘독해왕’…초중등 때부터 수능 국어 잡는다

입력 2021-03-0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주 중요한 이슈를 제재로 20페이지씩 발행
모든 시험을 관통하는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학생들에게 이식해주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지가 출시됐다. 독해력 향상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탄생한 신개념 주간 국어 스터디매거진 ‘독해왕’(사진)이다.

일간신문 어린이동아와 월간 시사원정대를 발간하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매주 20페이지씩 발행하는 ‘독해왕’은 ‘국어 영재’를 꿈꾸는 초등 고학년부터 수능 고득점을 목표로 국어 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중학생이 대상이다.

학생들은 매주 ‘독해왕’으로 국어 독해에 필요한 원리와 기술을 콕 집어 ‘원포인트’로 익히고 다양한 분야의 읽을거리를 접하며 글의 요지를 파악하는 훈련을 한다. 교과 공부에 필요한 기초지식도 키울 수 있다. 눈길을 사로잡는 재밌는 그림과 인포그래픽 등의 요소가 다채롭게 담겼다.

2021학년도 수능 국어에선 코로나19 상황과 연계된 비문학 지문이 출제됐다. 최신의 정보, 시사이슈를 다룬 지문 적응력을 높이는 것이 이토록 중요하다. ‘독해왕’은 최신의 뉴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비문학 지문이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을 망라해 매주 실린다. 매주 중요한 이슈를 제재로 선택해 발행되는 국어 학습지는 ‘독해왕’이 유일하다.

실제 수능에 출제되는 비문학의 제재별 분야와 수능형 문항 유형을 그대로 딴 지문, 문항 구성으로 초중생의 눈높이에 맞춘 수능형 독해와 풀이의 경험을 제공한다.

구독문의는 동아이지에듀로 하면 되며 정가는 1권 당 3500원(1년 정기구독시 권당 3150원)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