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한고은 출연…백종원 긴장

입력 2021-03-24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맛남의 광장’ 한고은 출연…백종원 긴장

지난주 위기에 빠진 홍합을 살리기 위해 나섰던 <맛남의 광장>. 이번 주는 사상 첫 위기를 겪고 있다는 울산 가자미의 충격적인 사연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풍년을 맞이하며 행복할 것만 같은 울산 가자미 어민들로부터 안타까운 SOS가 도착했다. 구체적인 사연을 듣기 위해 울산으로 떠난 백종원과 유병재는 예상치 못한 어민의 이야기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풍년임에도 불구하고 소비가 되지 않아 가자미 가격이 폭락한 것. 어민은 가자미가 잘 잡혀도 마냥 즐겁게 일할 수 없는 상황을 털어놓으며, 미처 팔리지 못한 가자미들이 수협 냉동창고에 쌓여있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백종원과 유병재는 쌓여있는 가자미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수협 직원과 함께 냉동 창고로 향했다. 수협 직원은 냉동창고에 가자미가 200톤 정도 냉동 보관되어 있으며, 현재는 냉동창고에 자리가 꽉 차 가자미를 더 이상 보관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수협 직원은 가자미를 냉동 보관하는 것이 이번이 처음으로 있는 일이라며 가자미의 심각한 상황에 대해 털어놨다. 백종원과 유병재는 제철을 맞이했음에도 냉동창고에 쌓여가는 가자미의 안타까운 사연에 다시 한번 홍보에 의지를 다졌다.

본격적인 가자미 홍보 전, 평소 화려한 요리 실력과 시원시원한 먹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한고은이 게스트로 등장했다. 한고은은 등장과 동시에 백종원을 자신의 '요리 가이드'라고 칭하며 찐팬의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한고은의 백종원을 향한 무한 칭찬과 멤버들을 위한 선물 공세로 훈훈한 분위기 속에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졌다. 점심 식사 시간, 백종원의 특별 요리 보조에 나선 한고은이 화려한 요리 실력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 심지어는 가자미를 빠르고 정확하게 다듬는 한고은의 속도에 백종원이 따라가지 못하는 사상 초유의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멤버들은 한고은의 범상치 않은 요리 스킬에 당황한 백종원을 포착한 후, 한고은을 향해 ”맛남 도장 깨기 하러 왔네“라며 놀리기 시작했다. 모두를 놀라게 한 한고은의 요리 실력은 오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점심 식사가 끝난 후 이어진 요리 대결에서 한고은의 존재감이 빛을 발했다. 한고은은 대결을 위해 집에서 직접 가져온 솥을 꺼내며 돌변한 눈빛으로 요리를 시작했다. 게스트 사상 최초로 가자미 포를 뜨기 시작한 한고은은 역대급 집중력과 카리스마로 순식간에 요리 대결 현장을 휘어잡았다. 특히 김희철은 카리스마에 압도당한 듯 평소 생선을 잘 못 만지는데도 불구하고, 가자미를 맨손으로 손질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한고은의 화려한 칼질을 지켜보던 상대편, 양세형과 유병재는 요리 대결임을 잊은 듯 어느새 한고은의 주방 보조로 변신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순식간에 멤버들을 압도시킨 한고은의 요리에 대한 열정과 카리스마는 오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