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함소원, ‘아내의맛’ 하차…안하무인 선택적 소통 (종합)

입력 2021-03-28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함소원♥진화, '아내의 맛' 하차
함소원·TV조선, 조작설엔 '입꾹'
방송인 함소원 부부가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하차하는 가운데, 조작설에는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아 비판이 일고 있다.


함소원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송 하차 소식을 전했다. 함소원은 “시청자 여러분 그동안 많은 사랑 감사합니다. 부족한 부분 많이 배우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남편 진화와 중국 시부모, 딸의 모습이 담긴 가족사진을 공개했다. 방송이 아닌 가정에 충실하겠다는 의지를 간접적으로 표명한 셈이다.

관련해 TV조선 ‘아내의 맛’ 측은 “함소원이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 함소원의 의사를 받아들여 그렇게 하기로 결정했다”고 동아닷컴에 전했다.

최근 함소원은 ‘아내의 맛’ 조작설에 휘말린 바 있다. 앞서 함소원은 ‘아내의 맛’을 통해 공개한 중국 시부모 별장이 에어비앤비에 올라온 숙소라는 의혹을 받았다.

또 함소원은 최근 방송을 통해 남편 진화와 불거진 이혼설을 해명했다. 이 과정에서 중국마마(함소원 시모)는 중국에 있는 막냇동생과 전화 통화를 하며 아들 부부의 이혼설을 부인했다. 관련해 막냇동생의 목소리가 함소원의 목소리와 같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논란과 관련해 TV조선, 함소원 모두 침묵을 택했다. SNS와 이혼설 등으로 ‘아내의 맛’ 이슈메이커로 활약해왔던 함소원. 출연진 논란에 시원한 해명을 내놓지 않는 TV조선. 이는 출연진을 대하는 TV조선의 태도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핫’한 출연진과 그들의 이슈는 이용하되 논란에는 철저히 선을 그어 ‘무책임하다’는 비판을 피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함소원 역시 선택적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하차 소식 이후 함소원은 또 한 번 SNS에 글을 올렸다. 딸의 동영상과 함께 “여러분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딸 옆에서 많이 웃어주고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시청자들이 궁금한 건 딸과의 일상이 아닌 명백한 입장이다. 시류를 읽지 못하는 소통은 거부감만 들 뿐이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