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서비스 개선 및 디자인 관련 공모 실시

입력 2021-04-08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마사회가 ‘공공기관과 함께 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서비스 및 디자인 공모를 실시한다. 특허청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21개 공공기관의 40개 과제에 대해 대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한국마사회는 서비스 개선 및 디자인 관련 두 가지 공모 과제를 제안한다.

첫 번째 과제는 생활승마 예약 애플리케이션 ‘말타’의 활성화다. 말타는 생활승마를 즐기고 싶은 국민과 전국의 승마시설을 매칭 시켜주는 모바일 앱이다. 한국마사회는 말타의 신규 이용자 유치, 승마시설 협업 활성화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두 번째는 한국마사회 문화공감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정보제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마사회는 문화공감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이용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말타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아이디어는 최대 50만 원,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은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플랫폼인 ‘아이디어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28일까지 접수 후 5월 26일까지 아이디어를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로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