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뭉쳐야쏜다’ 윤경신 효과通, 용병 활약 제대로 (종합)

입력 2021-04-26 0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34점 중 22득점 성공
3점 차로 아깝게 패
월드 클래스 핸드볼 神 저력
‘상암불낙스’가 괴물 용병 윤경신의 효과를 톡톡히 맛봤다.

어제(25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쏜다’에서는 대한민국 핸드볼계의 마이클 조던 윤경신이 용병으로 투입돼 3점 차라는 최소 득점 차를 경신하며 마지막까지 승패를 예측하기 힘든 역대 가장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상암불낙스’는 기나긴 연패를 끊고 첫 승을 안겨줄 특급 인재로 윤경신을 투입시켰다. 윤경신은 코치진이 야심차게 준비한 용병답게 자신감은 물론 피지컬, 농구 실력 등 모든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기량을 떨치며 위협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상암불낙스’의 최장신 멤버 방신봉보다 큰 키와 육중한 체구로 압도했을 뿐만 아니라 피지컬테스트에서는 프로 농구 선수도 하기 힘든 엔드라인 슛을 단번에 성공시켜 ‘괴물 용병’이라는 타이틀을 실감케 했다. 때문에 어느 때보다 본 경기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됐다.

본 경기에서 ‘상암불낙스’가 상대한 팀은 전국 초등교사 농구대회에서 우승한 초등교사 팀으로 상당한 실력을 자랑하는 강호 팀이었다. 하지만 ‘괴물 용병’ 윤경신이라는 천군만마를 얻은 ‘상암불낙스’는 적극적으로 경기를 리드, 첫 득점을 먼저 터트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윤경신은 센터는 물론 가드, 포워드 역할도 해내며 만능 용병의 위엄을 뽐냈는데 자유투에서 높은 승률과 무적에 가까운 리바운드 실력으로 ‘상암불낙스’의 득점을 쌓아 올렸다.

특히 경기가 진행될수록 ‘상암불낙스’와 윤경신의 호흡도 좋아졌다. 그중 만화 ‘슬램덩크’의 센터 최치수와 강백호의 호흡을 보듯 ‘동백호’ 이동국과 ‘윤치수’ 윤경신의 연계 플레이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또 수비수들이 윤경신에 집중되자 이를 이용해 킥아웃 패스를 시도, 이형택의 깔끔한 3점 슛이 터지기도 했다.

추격에 박차를 가한 ‘상암불낙스’은 상대 팀을 턱밑까지 따라잡으며 3쿼터에 진입했다. 평소 잘 되지 않았던 백코트도 빛의 속도로 전환할 만큼 한층 더 향상된 경기력을 보였고 안방 시청자들의 긴장감도 최고조를 향해 달려갔다.

한 번의 실수가 치명적일 만큼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속 스코어는 34대 37이 되면서 남은 시간은 3.6초 만이 남게 됐다. 중계진도 흥분해 기립할 정도로 첫 승을 목전에 앞둔 ‘상암불낙스’는 마지막 리바운드에 사활을 걸었지만 결정적인 순간 공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며 아쉽게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렇듯 ‘괴물 용병’ 윤경신의 효과를 톡톡히 본 ‘상암불낙스’는 3점 차로 아쉽게 패배했지만 최소 득점 차를 경신하는 기염을 토하며 머지않은 미래에 첫 승의 희망을 기대케 했다. 더불어 윤경신은 34점 중 22득점을 달성, 이름대로 기록을 경신해 역대 가장 멋진 용병으로 활약했다.

용병에게 느껴진 첫 승의 희망으로 다음 경기에 대한 기대감도 고공 상승 중인 JTBC ‘뭉쳐야 쏜다’는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40분에 계속되며 오는 일요일(5월 2일)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설들의 주니어들이 뭉친 ‘리틀불낙스’ 특집이 펼쳐진다.

사진 제공 : JTBC <뭉쳐야 쏜다> 영상 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