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집사부일체’ 안정환 “선수시절, 난 이기적인 사람”

입력 2021-05-09 19: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SBS '집사부일체' 사부로 등장한 전 축구선수 안정환이 팀워크를 높이기 위한 훈련을 시작했다.

안정환은 9일 SBS '집사부일체'에 사부로 등장했다.

안정환이 설정한 첫 번째 팀워크 테스트는 '극한 상황 속 진심'이었다. 안정환은 "감독들이 선수를 볼 때 심리적인 판단을 높게 평가한다. 선수 시절 나는 굉장히 이기적인 사람이었다. 나도 이런 훈련을 받아서 바뀐 것이다"라고 이실직고 해 시작부터 웃음을 안겼다.

상황실에 자리한 안정환. 이어 이승기, 양세형, 김동현, 차은우가 캠프로 도착했다. 네 사람은 '공포특집인가봐'라고 촬영 전부터 사부의 정체를 추리, 가위바위보를 통해 실험실에 가장 먼저 들어갈 사람을 정했다. 이를 지켜보던 안정환은 "이기심이다. 평가할 필요도 없겠다"라고 어이없어 했다.

실험실로 향하는 과정도 험난했다. 가위바위보에서 진 막내 차은우만 들여보내고 실험실 문을 닫아버리는 등 이기심을 보여줬다. 우여곡절 끝에 실험실 안으로 들어간 네 멤버들은 암흑 속에서 들리는 지시사항을 따랐다. 제작진이 준비한 상자 안에 어떤 물건이 꺼내야했고, 김동현은 우는소리를 하며 손을 집어넣었다. 김동현이 두려워하자 이승기는 "같이 넣자"고 한 뒤 김동현의 손을 푹 집어넣어 웃음을 안겼다. 결국 이승기가 박스 속 물건을 확인했고 지렁이 젤리라는 것을 알아냈다.

다음 미션은 '말하는대로 짝을 짓는 것'이었다. 어두운 실험실에 울려 퍼지는 '둥글게 둥글게' 노래는 공포심을 안겼다. "원을 조금 더 키우겠다"는 목소리가 들리며 의문의 존재가 등장하자 멤버들은 비명을 질렀고, 더 이상의 실험이 불가하는 판단에 실험실 불이 켜졌다.

그리고 사부 안정환이 등장, "'집사부일체' 팀워크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더라. 궁지에 몰렸을 때 동료를 지켜주고, 또 함께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실험을 한 것"이라며 "오늘 여러분들 하는 거 보니까 내일 힘든 팀워크 훈련을 해야 할 것 같다. 오늘 가실 분은 가셔도 된다"고 선언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