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애니’ 재해석 무대, 윤종신 극찬 (유명가수전)

입력 2021-06-01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윤종신이 본인의 명곡 ‘애니’ 속 ‘애니’의 정체를 공개했다.

1일 방송되는 JTBC ‘유명가수전’에 공감형 가사로 사랑받는 ‘다작의 아이콘’ 윤종신이 레전드 유명가수로 찾아온다. 갓 유명가수가 된 ‘싱어게인’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은 물론 ‘퍼포먼스 장인’ 태호와 ‘연어 장인’ 이정권이 윤종신의 히트곡을 함께 부른다.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유명가수전’ 촬영에서 윤종신은 본인의 역주행 노래를 소개하며 진솔하고 찌질한 노래의 대명사 ‘좋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를 들은 정홍일은 ‘좋니’ 자진 라이브를 신청했다. 정홍일 표 진한 감성의 ‘좋니’를 들은 멤버들은 ‘물 건배’로 쓰린 속을 달래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윤종신의 명곡 퍼레이드가 울려 퍼졌다. 발라드부터 헤비메탈까지,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온 멤버들이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윤종신은 창작자로서의 깊은 고민을 담은 곡 ‘버드맨’을 직접 선보여 후배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갓 유명가수들의 무대도 시작됐다. 막내 이무진은 본인만의 스타일로 ‘애니’(Annie) 무대를 재해석했다. 이를 본 윤종신은 “앞으로 쓸 날이 많은 목소리다”라며 극찬했다. 이날 윤종신은 “‘애니’(Annie)가 누구냐”라며 묻는 멤버들의 질문에 묘령의 여인 ‘애니’의 정체를 밝히기도 했다.

감성 장인 이정권은 윤종신도 어렵다고 한 고난도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어 헤비메탈 무대를 선보이며 파격 변신한 이승윤, 분위기 메이커 태호, 윤종신과 정홍일의 혼신의 힘을 다한 컬래버레이션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지며 유명家(가)의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그런 가운데 이날 정홍일은 로커의 이미지를 벗고 감성 자작곡 ‘별다를 것 없던 내가’를 공개했다. 정홍일의 무대를 본 ‘싱어게인’ 멤버들과 규현은 “이런 스타일로 부르는 것을 처음 봤다“라며 감상평을 덧붙였다. 이에 정홍일은 ”나도 내가 만들어놓고 어색했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레전드 유명 가수 윤종신과 ‘유명가수전’ 멤버들이 재해석한 다양한 무대는 1일 밤 9시에 방송되는 ‘유명가수전’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