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론칭

입력 2021-06-0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건설의 마곡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마곡지구에 ‘놀라움’ 브랜드 첫 적용
3만m² 지식산업센터 281실 등 구성
롯데건설이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2일 론칭했다. 놀라움은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어로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건설은 오랜 기간 쌓아온 다양한 시공 실적을 통한 노하우 및 기술을 결합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전형을 선보이고 건축, 상품, 분양관리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꾀해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롯데건설의 놀라움 브랜드는 이달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분양하는 ‘놀라움 마곡’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마곡동은 우리나라 4차 산업시대 혁신 성장을 이끄는 첨단 비즈니스 특구 ‘마곡지구’가 위치해 있어 첨단산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핵심 지역이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행·시공을 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인근에 공급된다. 지하 5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 여m²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된다.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실도 함께 들어서며 직원들을 위한 특화된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놀라움 마곡은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형태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1인기업과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과 벤처기업 등 크고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자유롭게 입주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놀라움 마곡은 도보권에 서울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이 위치하며,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에 이르는 MICE 복합단지 ‘LE WEST’가 개발될 예정이라 지역 가치 상승으로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전망이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