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사회공헌재단, ‘한국문화탐방단 K-Friends’ 모집

입력 2021-06-14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외국인 유학생+관광계열대학 신입생 운영
국내 문화탐방 이후 관련 영상콘텐츠 제작


GKL사회공헌재단은 ‘2021 글로벌 한국문화탐방단 K-Friends‘ 사업을 진행한다.

GKL사회공헌재단은 게이밍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출연해 2014년 5월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공익법인이다. 관광문화 생태계 조성, 국제사회 동반자로서 책임을 이행하는 해외공헌,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및 문화 활성화 사업 등을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청년문화를 만들어가는 한국갭이어와 함께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한국문화탐방단 K-Friends’ 사업을 추진한다. 외국인유학생과 한국 관광계열 대학 신입생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국내 문화탐방을 통해 국내 관광, 문화콘텐츠 영상을 제작하고 국내외 홍보 활동으로 한국 관광과 문화의 해외 전파 및 잠재 방한수요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26일까지 총 15팀(4인 1팀)의 참가자를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참가팀은 7월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팀별로 3차에 걸쳐 여행을 기획하고 탐방하며 콘텐츠를 제작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면 26일까지 한국갭이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