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올레길] 건강한 다이어트엔 개인 맞춤형 처방이 중요

입력 2021-06-17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목동 원케어한의원 이창희 원장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는 등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나서는 사람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든 가운데 제한적인 헬스장 운영과 더불어 배달음식 많이 즐기면서 체중 증가로 인한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다. 체중 감량 및 몸매 관리를 위해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하거나 무리하게 운동하는 다이어트는 지양해야 한다. 올바르지 못한 방식의 다이어트는 탈모, 변비, 생리불순을 야기할 수 있으며 요요현상을 초래한다.

단순히 식욕만 억제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전반적인 생활습관 개선이 선행돼야 하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한방 다이어트를 원하는 현대인들의 내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의원에서는 한약 복용을 통해 근육량 손실과 수분량 손실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불필요한 체지방 위주 체중 감량을 도모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한 한약은 철저하게 환자 개별 맞춤으로 처방돼야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우려를 낮추고 있다. 개별증상, 개별상태, 개별체질에 맞춰 처방되는 한약은 장기복용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슴두근거림은 다이어트 한약과 양약에서 나타나는 가장 기본적인 부작용이다. 심할 경우엔 두근거림을 넘어서 손발떨림까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철저한 개별처방을 통해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해 이상 증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부작용으로 불면을 경험하거나 기존에 불면증을 겪고 있어도 체질 및 증상 맞춤 처방을 기반으로 제조해 복용 후 밤에 잠을 못 이루는 등의 불편함을 방지할 수 있으며 숙면이 가능하도록 처방을 더하게 된다.

증상, 체질, 습관, 생활패턴까지 고려하고 일대일로 꼼꼼하게 상담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다이어트를 돕는 한의원에서는 체중뿐만 아니라 라인과 체형까지 바로잡는 다이어트를 지원한다. 골반의 틀어짐과 척추 만곡은 몸의 전체적인 체형을 좌우하는 만큼 체중 감량과 더불어 체형 교정을 진행한다. 또한 대사를 활성화하고 요요방지 케어를 통해 요요현상이 쉽게 오지 않도록 돕고 있다.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뿐만 아니라 국소 지방 분해와 사이즈 감소 및 부종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는 지방분해약침, 골반, 척추 틀어짐 등 체형 부정렬을 개선하는 추나요법, 혈액순환 장애 개선과 부종, 노폐물 배설 및 지방분해 촉진을 유도하는 순환침 등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원하고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체중감량과 더불어 전반적인 신체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다만 한의사의 역량이 다이어트의 효과와 직접 연관성을 지니는 만큼 사전에 꼼꼼히 따져본 후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개인 맞춤형 처방이 이뤄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목동 원케어한의원 이창희 원장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