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1시 MBC ‘놀면 뭐하니?’ 유야호와 MSG워너비는 스포일러 라이브를 진행, 팬들과 첫 소통에 나섰다.
이날 멤버들은 그룹 구호 및 팬 애칭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유재석은 “팬덤이 먼저 형성이 돼야한다. 제작진이 팬덤 형성이 안 됐는데 팬 이름 짓자는 게 웃기다”며 웃어보였다.
이동휘는 “MSG워너비의 오피셜 계정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그럼 팬분들이 팬 애칭도 정해주지 않으실까 싶다”고 의견을 냈다.
그러자 실시간 시청자들은 조미료, 맛소금, 연두해요, 김혜자 선생님, 맛있지, 사카린, 핑크솔트 등을 언급했다. 유재석은 “팬덤이 사카린 되면 팬들이 활동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팬덤명은 맛소금이었다.
이에 제작진은 MSG워너비 오피셜 계정을 열고 팬덤 명 투표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19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서는 MSG워너비 M.O.M(별루-지, 강창모, 원슈타인, 박재정)는 박근태 작곡&강은경 작사의 ‘바라만 본다’, 정상동기(김정수, 정기석, 이동휘, 이상이)는 나얼 작곡과 영준 작사의 ‘나를 아는 사람’ 녹음 현장이 공개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