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7330] 힙합·당구도 OK…‘청소년스포츠한마당’ 모여라

입력 2021-06-23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2개 시·도 16개 종목 31개 대회 개최
5대5 야구 등 미니멀 스포츠 포함 눈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12일 강원도 양구군에서 열린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강원도 풋살 대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2021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선수 등록 여부나 소속과 관련없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대회이다. 학교운동부, 학교스포츠클럽, 방과후스포츠교실, 학교 밖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8개 시·도체육회에서 14개 종목, 19개 시도별 대회가 열렸다. 올해는 규모가 확대돼 12개 시·도에서 16개 종목, 31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주최 하계청소년올림픽대회 종목인 5대5 길거리야구 형식의 ‘베이스볼5’, 청소년이 선호하는 미니멀 스포츠(3×3농구, 4인제 배구, 5인제 하키) 등 새로운 경기 방식도 포함한다.

힙합댄스 대회(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 주관)는 3∼5명으로 이뤄진 크루의 단체전 형식으로 열린다. 사전에 촬영한 팀별 영상을 협회에 제출하고 대회 당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중계 및 심사를 진행한다.

당구 대회(대한당구연맹 주관)는 각 시·도별로 지정된 17개 공식 당구 경기장에서 실시간 화상 경기를 실시하고 시청자의 채팅 응원전, 당구 관련 퀴즈 등 온라인만의 특성을 활용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다. 50인 이하 행사로 운영되거나 온라인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뿐만 아니라 종목 활용 번외경기, 국가대표 코칭 프로그램,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전연습 기간(사전연습Day)을 마련해 대회 참가 전부터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지속적인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결과에 따른 시상 외에도 페어플레이상(대한체육회장상), 베스트팀명상, 팀워크상 등 다양한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대회일정 및 요강, 경기결과, 경기영상 등 상세 정보는 신규 오픈한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