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선정 2021 히트상품] KB국민카드, 친환경 소비하면 포인트 적립…‘국민 탄소 줄이기’ 앞장

입력 2021-06-2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국민 그린웨이브 1.5℃ 카드
‘KB국민 그린 웨이브(Green Wave) 1.5℃ 카드’는 전기·수소차 충전소, 업사이클 제품 구입 등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소비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함께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친환경 공익사업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화 신상품이다.

전기·수소차, 공유 자전거 등 ‘친환경 이동 수단(Green Mobility)’과 친환경 식품 브랜드, 업사이클링 제품 등 ‘친환경 쇼핑(Green Shopping)’ 업종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 점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친환경 이동 수단의 경우 전기·수소차 충전소와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철도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공유자전거(따릉이, 카카오T바이크)와 전동킥보드(킥고잉, 씽씽)는 결제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쌓인다.

친환경 쇼핑 업종의 경우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초록마을) 이용 시 결제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업사이클링 제품(플리츠마마, 파타고니아)과 반려식물(트리플래닛)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가 포인트로 누적된다. 포인트는 친환경 이동 수단과 친환경 쇼핑 업종 각각 전월 이용실적이 ▲4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7000점 ▲8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점 ▲12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점이 적립된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120만 원을 초과하면 적립한도 제한 없이 120만 원 초과 이용 금액에 대해 0.3%가 ‘기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 포인트는 매년 고객 명의로 환경재단에 전달돼 기후·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친환경 공익사업에 사용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에 등록에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 카드로 발급 받으면 9000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