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준현, 녹화 중 계좌해킹 피해 “수백만 원 결제”

입력 2021-06-25 1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방송인 김준현이 녹화 중 해킹 피해를 당했다.

24일 방송된 채널A '도시어부3'에서는 '강철부대' 멤버들과 낚시대결을 펼치는 김준현, 이수근, 이경규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선상 낚시 중 김준현은 문자를 받고 "이게 뭐야?"라며 깜짝 놀랐다. 김준현은 "누가 게임에서 3300원씩 200 건을 썼다. 65만 원을 초과했다는데 아니겠지?"라며 당황했다. 알고 보니 누군가가 모바일 게임에서 수차례 결제를 했던 것.

김준현은 “한 번에 문자가 200개가 왔다. 털렸나. 11만 원씩 몇 백만 원이다. 별일이 다 있다”며 해킹 피해 사실을 알렸다. 그러면서 “(고기도 못잡고 돈도 잃고) 이래저래 거지다. 해킹 당했는데 배지도 빼앗기면 최악이다”라며 승부 의지를 불태웠다.

그러나 김준현은 이내 “해킹이 신경 쓰인다”며 낚시에 집중을 하지 못했다. 이경규는 “계좌를 막아야하는 거 아니냐”고 물었으나, 김준현은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며 난감해했다.


멤버들은 “은행에 연락하고 아내한테 부탁해라. 연결된 카드사에 전화해서 결제 취소해 달라 해야 한다. 조취를 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김준현은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환불을 요청하고자 했으나 기계치였던 탓에 결국 포기했다. 김준현은 “99만원은 나중에 찾고 조기부터 잡자. 환불해달라면 해주겠지”고 다시 한 번 열정을 드러내 웃음을 안겼다.

관련해 김준현 소속사는 김준현이 피해를 구제받았는지 등에 대해 “확인이 어렵다”며 말을 아낀 것으로 전해진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