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스피드온’ 세계로 로그인

입력 2021-07-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의 브랜드 네이밍이 ‘스피드온’으로 결정됐다. ‘스피드를 온라인에서 즐기자’는 의미와 ‘스피돔을 온라인에 구축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내달 6일 포털사이트 ‘온라인 발매’ 시작

모바일 앱 회원가입 오늘부터 가능
승자투표권 마일리지 제공 이벤트도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의 브랜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스피드온(Speed-On)’이라는 이름을 채택했다. 공단 내부직원과 부산·창원 시행체, 전문 업체의 아이디어를 모아 총 118개의 네이밍을 제안받았고, 전문가의 자문과 엄격한 심사 그리고 직원 투표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스피드온은 ‘스피드를 온라인에서 즐기자’는 의미와 ‘스피돔을 온라인에 구축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네이밍 선정에는 경륜과 경정을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의미와 체육발전과 여가생활에 기여하는 공익적 의미, 그리고 2030의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젊은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중점을 뒀다. 온라인 포털사이트는 8월 6일부터 시작되며, 모바일 앱을 통한 회원가입은 28일부터 가능하다.

승자투표권 구매하려면?

경륜·경정 온라인 구매를 위한 절차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과정 그리고 과몰입 예방을 위한 ‘건전구매지킴이’라는 정보입력 단계를 거쳐야 한다. 이어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동영상 시청 후 승자투표권을 구매할 수 있다.

단계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 본인이 휴대폰 인증(1대만 등록가능)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고 개인정보 수집 등의 동의를 거쳐야 한다. 로그인 과정에서는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하되 PC로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인증 스마트폰으로 생성된 인증번호 입력을 해야 한다. 또한 최초 로그인 시에는 게임몰입도 측정, 구매한도와 휴식기간 설정을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건전구매지킴이 단계에서는 과몰입 예방을 위한 게임몰입도 측정과 승자투표권 구매를 위한 기간별 자기한도 설정을 필수로 입력해야 하고, 게임중독 예방교육 단계에서는 승자투표권 구매 전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동영상을 시청해야 한다. 이 과정을 모두 거치고 나면 승자투표권(1경주당 5만 원 이내)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공단은 28일부터 스피드온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륜·경정 승자투표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피드온 회원가입 시 1000원, 회원가입 절차 중 마케팅 정보활용 동의 시 2000원, 은행 계좌정보 연동 시 5000원의 마일리지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지급기간은 일주일 정도가 소요된다. 또 현장 입장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고객 대상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본부 측은 “온라인 발매 론칭을 기념해 연말까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