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선택은…” 한류스타 송강이 안내하는 랜선 서울여행

입력 2021-08-30 11: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관광재단 인터랙티브 기법 ‘뷰티 인사이드 서울’
-취향 맞는 여행코스 선택 4가지 다른 랜선투어 체험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 랜선여행 콘텐츠 ‘뷰티 인사이드 서울’를 30일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VisitSeoul TV)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국내외 서울 관광객을 겨냥해 한류스타 송강이 랜선여행 가이드로 등장한다.

특히 서울관광재단은 새 영상에 시청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선택형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을 도입했다.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은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이다. 영상 속 특정 상황에서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줄거리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랜선 가이드 송강의 질문에 따라 시청자가 취향에 맞는 여행코스를 선택하면 그에 맞춰 총 4가지의 각각 다른 랜선여행을 제공한다.


영상은 ‘뷰티 인사이드 서울’이라는 주제로 우선 헬스&테이스티(Healthy&Tasty), 스타일리시(Stylish) 등 두 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이어 각각의 테마에서 제안하는 두 가지 여행 코스 중 하나를 고르면 여행이 시작된다.

우선 ‘Genuine-서울의 시간’에서는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고즈넉한 서울의 모습을 음미할 수 있는 여행을 소개한다. ‘Green-서울의 자연’에서는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휴식할 수 있는 도시, 힐링 서울의 매력을 소개한다. ‘Vibrant-서울의 에너지’에는 역동적이고 패셔너블한 서울의 모습을 담았다. 다양한 힙플레이스 속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서울을 만날 수 있다. ‘Chic-서울의 오늘’ 편에서는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서울을 보여준다. 각 영상이 끝날 무렵 송강의 질문에 따라 다음 영상을 선택하면 새로운 루트의 랜선 여행이 시작된다.


유튜브 채널 공개에 이어 서울관광 SNS 채널 VisitSeoul을 통해 송강의 여행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 촬영 비하인드를 담은 메이킹 영상 등도 공개한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랜선 여행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나’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서울여행을 하는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