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단신] 2021 말산업박람회 11일까지 온라인 개최 外

입력 2021-09-1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마사회는 2021년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연계한 온라인 말산업박람회를 11일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체험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카드뉴스로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말산업의 역사와 현황을 알기 쉽게 소개하며 승마지도사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말산업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승마에 입문한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한 온라인 승마체험을 통해 승마 기초이론과 말 고르기, 장구 채우기 등을 단계별로 배울 수 있다.



마사회 온택트 방식 통한 ‘청렴 릴레이’ 시행
한국마사회는 8월 중순부터 ‘청렴 릴레이’를 실시 중이다. 임직원들이 청렴에 관한 생각을 짧은 메시지로 정리해 공유하고 전파하는 방식이다. 청렴 메시지 작성과 전파 대상은 상임임원, 지역본부장, 본부별 주무 실·처장이며 전 직원이 이용하는 포털을 통해 청렴한 복무 자세와 필요성 등에 대해 온택트 방식으로 평소 생각을 올리고 있다.

‘한국마사회 말 산업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에서 송철희 회장 직무대행(가운데)과 최우수상 수상자(오른쪽).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말산업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마사회는 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마사회 말 산업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두근두근 나의 말 이상형’ 아이디어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은 ‘데이터 기반의 승마 자격 검증’ 아이디어가 받았다.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한국마사회장 상장이 수여됐다.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의 일환으로 7월부터 교육 중인 공공데이터 일 경험 수련생의 과제에 대한 평가 및 포상도 실시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