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새비지’ 1위…앵콜 라이브 실력 ‘깜짝’ (종합) [DA:이슈]

입력 2021-10-18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에스파 ‘새비지’ 1위…앵콜 라이브 실력 ‘깜짝’ (종합) [DA:이슈]

그룹 에스파(aespa)가 놀라운 라이브 실력을 자랑했다.

에스파는 16일 방송된 MBC ‘쇼!음악중심’에서 있지(ITZY) ‘로코’(LOCO)와 레드벨벳(Red Velvet) ‘퀸덤’(Queendom)과 대결 끝에 신곡 ‘새비지’(Savage)로 1위에 올랐다.

리더 카리나는 “정말 감사하다. 직접 상 받는 건 처음”이라며 이수만 프로듀서를 비롯한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닝닝은 “제일 사랑하는 마이들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윈터가 소감을 말하려 했으나 시간문제 때문인지 제작진의 수신호를 보고 황급히 마무리했다.

에스파의 앵콜 라이브 영상은 다음날 MBC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무대는 에스파의 첫 앵콜 라이브. 앞서 몇몇 가수들이 수준 이하의 앵콜 라이브로 논란에 휩싸인 바 있기에 누리꾼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웠다.

공개된 라이브 무대는 실력 의혹을 ‘종결’하기 충분했다. AR(All Recorded) 버전이긴 하지만 에스파는 AR을 집어삼키는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5일 발매된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Savage’로 13일 MBC M ‘쇼! 챔피언’부터 15일 KBS ‘뮤직뱅크’,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특히 ‘뮤직뱅크’와 ‘인기가요’에서는 이번 신곡 ‘Savage’ 뿐만 아니라, 지난 싱글 ‘Next Level’이 함께 1위 후보에 올라 자체 격돌을 펼치기도 했다. 에스파는 22일 KBS ‘뮤직뱅크’, 2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