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오늘 공식 온라인몰서 첫 라이브 방송

입력 2022-02-25 13: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5일 오후 8시부터 라이브 ‘시끌벅적 밤토크’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와 개그우먼 이세영 출연
니치 향수 특집, 세르주 루텐·킬리안 등 소개
신세계면세점은 자체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25일 오후 8시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 토크’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그동안 그립, 틱톡, 쇼피 등 외부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해왔으나 공식 온라인몰에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방송인은 내국인 고객의 60% 이상이 20~30대라는 점에 맞춰 리얼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니치(Niche) 향수를 소개한다. 니치향수는 천연연료, 희귀성분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향기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트렌드에 맞추어 향수 시장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내국인이 신세계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진행자로는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나서고 개그우먼 이세영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온라인 구매 특성상 직접 시향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진행자가 연애부터 인생 고민까지 다양한 소비자 사연을 듣고 상담하면서 적합한 제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서수경은 소녀시대, 싸이, 마마무, 헨리 등 한류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만들어간 감각과 더불어 다수의 라이브쇼핑 진행, 교수 등으로 활동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세계면세점 입점 향수 브랜드인 세르주 루텐(SERGE LUTENS), 킬리안(KILIAN),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등을 소개한다.

방송 중에 해당제품을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한다. 또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스몰 럭셔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소비자의 취향 및 개성에 부합하는 최적의 니치 향수를 추천하고자 방송을 마련했다”며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 경험을 기반으로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첫 방송을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