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0일 오후 스페셜 방송으로 꾸며진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 타이틀곡 ‘RUN2U’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스테이씨는 지난 8일 SBS MTV ‘더쇼’를 시작으로 9일 MBC M ‘쇼 챔피언’, 10일 ‘엠카운트다운’까지 3일 연속 음악방송 1위를 싹쓸이했다. 이와 동시에 ‘RUN2U’로 음악방송 5관왕 달성에도 성공했다.
스테이씨는 소속사를 통해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하게 돼 정말 기쁘다. 모두 스윗(팬클럽) 덕분이다. 늘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RUN2U’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스테이씨만의 느낌으로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꾹꾹이춤’, ‘아띵춤’에 이어 두 손바닥을 살짝 밀고 당기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 ‘주춤주춤’ 역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스테이씨의 미니 2집 ‘YOUNG-LUV.COM’은 초동 판매량 153,301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타이틀곡 ‘RUN2U’는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 뮤직이 발표한 ‘한국 인기곡 TOP 100’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뮤직비디오는 3000만 뷰를 넘어서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