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I 기반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ai-CODI’ 론칭

입력 2022-03-22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화시스템의 AI 기반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ai-CODI(에이아이-코디)’. 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국내 대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솔루션을 공개하고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시장을 적극공략 한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22일 AI 기반의 대학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브랜드 ‘ai-CODI(에이아이-코디)’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코디(Artificial Intelligence-Coordination)를 의미하는 ai-CODI는 선배들로부터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대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및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대학 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고,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전공·진로·학습 성향·성취도와 선배들의 학습이력을 분석해 학습자 맞춤형 커리큘럼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김현영 한화시스템 유화서비스사업본부장은 “한화시스템의 AI·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된 ai-CODI 솔루션은 대학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지원하고, 학습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리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