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메디힐 골프단 국내파 4명, 상금 3000만원 기부

입력 2022-03-30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디힐 골프단 이다연(왼쪽)과 안지현이 27일 ‘두산건설·SBI저축은행컵 골프구단 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른 뒤 우승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둘은 최혜용, 김재희 등 메디힐 골프단 동료들과 함께 이번 대회 상금으로 받은 3000만 원을 30일 메디힐 장학재단에 기부했다. 사진제공 | 크라우닝

종목을 불문하고, 명문구단은 구단의 의지나 능력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선수 역시 그에 걸맞은 실력과 품행을 보여야한다. 한국 여자골프 ‘리딩 클럽’으로 자리매김한 메디힐 골프단은 그런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명문구단이다.

이다연(25)과 안지현(23), 최혜용(32), 김재희(21) 등 ‘국내파 4명’이 힘을 모은 메디힐 골프단은 27일 끝난 두산건설·SBI 저축은행컵 골프구단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K-뷰티의 선두주자’ 엘앤피코스메틱(회장 권오섭)이 글로벌 브랜드 메디힐을 앞세워 2017년 3월 창단한 메디힐 골프단은 사상 처음으로 구단 대항전 형식으로 펼쳐진 이벤트 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를 후원하는 50여 후원사 중 가장 전통있고 짜임새 있는 14개 구단이 참가한 대회에서 ‘넘버 1’으로 공인받았다.

그런데 거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다연 등 선수 4명은 우승상금으로 받은 3000만 원을 의미있게 쓰자고 뜻을 모았고, 30일 메디힐 장학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신생대회 초대 우승 타이틀이란 값진 열매는 구단에 안겨주고, 자신들이 나눠가져도 될 상금은 좋은 곳에 쓰기로 한 것이다.

선수들은 “평소 국내외 인재 양성에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권오섭 회장님의 사회공헌 활동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장학재단 활동에 동참할 기회가 생겨 감사한다. 재단 운영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2017년 권 회장이 20억 원을 출연해 설립한 메디힐 장학재단은 그동안 50개국 6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키우는 국내 대학생 200여 명에게 등록금을 전달하는 등 국내외 교육기관 및 취약계층에 학습 지원비를 전달해왔다. 지난해 말에는 ‘메디힐 K-뷰티 장학금’을 신설해 화장품 분야 전문 인력 육성 지원에도 나섰다.

엘앤피코스메틱이 ‘꿈을 포기하지 않는 스포츠 정신’을 주요 기업 이념으로 삼을 정도로 권 회장이 스포츠에 쏟는 관심이 남다른 만큼, 메디힐 장학재단은 그동안 골프는 물론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도 전달해 왔다. 올해에도 메디힐 골프단 소속 선수인 안나린(27)과 이다연, 안지현, 김재희의 모교에 각 1000만 원씩 골프 인재 육성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3000만 원 기부는 권 회장의 평소 선행에 소속 선수들이 화답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구단과 선수의 ‘긍정적 선순환’, 메디힐 골프단이 ‘골프만 잘 하는 구단’이 아닌 ‘진정한 명문구단’으로 불리는 이유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