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 콘셉트 포토 첫 공개

입력 2022-05-28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Proof'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28일 공식 SNS에 새 앨범의 콘셉트 포토를 올려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단체와 개별 컷으로 구성된 이번 콘셉트 포토는 새 앨범 제목이기도 한 'Proof' 버전으로,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며 시련의 순간들을 넘어 음악으로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한 방탄소년단의 굳건한 모습을 담았다.

철문에 남은 탄흔은 방탄소년단이 지나온 역사 속 시련을 상징하고, 탄피를 밟고 선 일곱 멤버의 굳건함은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고 수많은 순간들을 기록하며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지난 9년을 의미한다.

방탄소년단은 데뷔 초 드러냈던 정체성을 상기하는 차원에서 '오버핏'과 굵은 액세서리 등 힙합 콘셉트를 재해석한 검은색 가죽 소재 의상에 실버 액세서리를 더해 어떤 상황에도 굳건히 맞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0일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Proof'를 발매한다. 지난 9~11일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17~23일에는 수록곡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Proof of Inspiration' 콘텐츠가 공개됐다.

총 3장의 CD로 구성된 앨범의 수록곡과 일곱 멤버가 직접 찍은 사진과 손글씨, 내레이션을 토대로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 'Proof of Inspiration'은 'Proof'의 의미를 한층 생생하게 전달하며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9일과 31일부터 6월 2일까지 'Proof'의 또 다른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