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회 현대약품 ‘아트엠 콘서트’ 주인공,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입력 2022-06-13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6일 네이버 V-LIVE서 콘서트 ‘콘 아모레’ 개최
현대약품은 16일 네이버 V-LIVE를 통해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과 출연하는 143회 아트엠콘서트 ‘콘 아모레’를 개최한다.

백주영은 커티스 음악학교 학사, 줄리어드 음대에서 석사를 거쳐 현재 서울대 음대 교수로 재직중인 바이올리니스트다. 아론 로잔느와 로버트 만을 사사했다. 1994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영 아티스트 대회에서의 우승을 시작으로, 1997년 동아 국제 콩쿠르 최고상, 2000년 영 아티스트 인터내셔널 오디션 우승 등에서 수상했다. 노르웨이와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오케스트라와 KBS, 서울 필하모닉 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기도 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피아니스트 박진우와 함께 ‘애정을 담아 바이올린을 연주하다’라는 공연 콘셉트에 맞춰 베토벤의 로망스 2번 바장조,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젠 등을 연주한다. 생중계 연주 및 온라인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객과 소통하고 댓글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진다.

현대약품은 2009년부터 ‘아트엠 콘서트’를 통해 국내외 인지도 높은 아티스트 및 젊고 유망한 라이징 스타들이 관객과 만날 수 있는 무대를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