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관광청, CU·비첸향과 컬래버 간편식 출시

입력 2022-07-05 12: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첸향 인기상품 미니이지포크 편의점용으로 개발
싱가포르 대표 요리 칠리크랩 영감 피자와 핫도그
싱가포르관광청은 편의점 브랜드 CU와 협업해 싱가포르 음식에서 영감을 얻은 이색 간편식을 출시했다. 지난해 6월 첫 협업에 이은 두 번째 간편식 컬래버이다. 이번 협업에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육포 브랜드인 비첸향도 참여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간편식은 칠리크랩 피자, 칠리크랩 핫도그와 CU 편의점 전용의 육포인 미니이지포크의 비프맛과 칠리맛 등 4종이다. 칠리크랩 피자와 칠리크랩 핫도그는 싱가포르의 대표 해산물 요리인 칠리크랩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간편식이다. CU편의점 전용 미니이지포크는 비첸향의 베스트셀러인 미니이지포크의 용량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편의점 전용 상품이다. 비첸향만의 특별한 전통 가공 방식으로 제조한 국내산 돼지고기 육포를 개별 진공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협업에서는 싱가포르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호커 센터의 풍경을 담았다. 패키지에 삽입된 싱가포르 아티스트인 리 신 리의 ‘땡큐 호커스’ 삽화는 호커 센터와 함께하는 싱가포르인의 일상과 다양한 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싱가포르의 음식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싱가포르관광청과 CU의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싱가포르관광청 안젤린 탕 한국사무소 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CU와의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의 다양한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간편식 메뉴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의 호커문화의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 등재를 기념하기 위해 CU와 2021년 6월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