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리패키지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입력 2022-07-14 09: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SECTOR 17’(섹터 17)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_WORLD’(월드)를 포함해 ‘돌고 돌아’, ‘Fallin’ Flower (Korean Ver.)’(폴린 플라워), ‘CHEERS’(치얼스) 총 4곡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세븐틴 리더즈(에스쿱스, 호시, 우지)의 유닛곡이자 선공개 곡 ‘CHEERS’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의 시작을 알렸다. ‘CHEERS’는 아시안 트랩 스타일의 힙합 곡으로, 신인 시절부터 지금의 자리까지 무한 성장을 이룬 스스로를 자축하고 앞으로 더 성장할 세븐틴의 야망 등 자전적인 이야기를 직설적으로 그린다.

타이틀곡 ‘_WORLD’는 펑크와 어번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리듬과 달콤한 멜로디의 조화가 돋보인다. ‘TEAM SVT’, 즉 세븐틴과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각자 원하는 세상을 해석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둔다는 의미로 신세계를 ‘_WORLD’로 표현했다.

세븐틴의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서정적인 감성의 곡 ‘Fallin’ Flower (Korean Ver.)’와 감동적인 메시지가 담긴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 ‘돌고 돌아’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으로 기대를 끌어내고 있다.

태양이 되는 뜨거운 여정 끝에 찾은 세븐틴만의 새로운 세상 담은 ‘SECTOR 17’은 기존 정규 4집에 4개의 신곡이 추가돼 총 13개 트랙이 담겼다. 이 신보는 국내외 선주문량 120만 장을 넘어서며 ‘7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를 예고할 정도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