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지수, 이탈리아 거장 롬바드로 형제와 컬래버→‘시크릿 러브어페어’ 발매

입력 2022-10-07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소울 가수 류지수가 이탈리아 소울&재즈 뮤지션 피에로(Piero) & 피포(Pippo) 롬바르도 형제가 작사작곡한 싱글 2집 앨범 ‘Secret love affair(시크릿 러브어페어: 비밀연애)’를 10월 7일 발매한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보사노바 뮤지션인 피에로(piero Lombardo) & 피포(pippo Lombardo) 롬바르도 형제가 우리나라에 알려진 건 2020년 팬텀싱어 시즌3 준우승팀 ‘라비던스’가 ‘Luci(루치)’를 부르면서다.

롬바르도 형제는 2021년 류지수에게 콜라보를 제안, 싱글 1집 앨범 ‘somewhere’를 제작한 바 있다. ‘somewhere’는 4월에 이탈리아 주요 라디오 음원차트 5위를 차지하며 동남아, 남미, 유럽 전역에 울려 퍼지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Radio played on ​주간 41회 플레이 기록을 세우고 있고 TOP songs on Gaslight Square Jazz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Secret love affair’ 뮤직비디오에는 가수 이효리의 댄스 선생님으로 알려진 가수 길건, 신인배우 류주비, 모델 겸 배우 황용연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싱글 2집 ‘Secret love affair’ 뮤직비디오 시사회에서 류지수는 “이탈리아에서는 높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정작 한국에서는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나 같은 무명 아티스트에게 이런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며 한국과 이탈리아 문화의 가교역할을 잘 해나가길 기대한다. 나아가 이번 앨범을 통해 아픔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을 안겨주고 힐링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10월 12일 이탈리아의 ABC뉴스로 유명한 TV Telenorba의 ‘POMERIGGIO NORBA’ 라이브 토크쇼에서 선을 보이며 롬바르도 형제가 작품을 소개하는 가운데, 류지수는 영상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류지수는 2003년 모던 록밴드 ‘미스터소울’로 데뷔한 19년차 가수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게임 '테일즈런너' 속 동명의 캐릭터 가수 DND로도 활약했고, 당시 천재 바이올리스트 유진박과 소울 프렌즈의 메인 보컬로도 활동했다. 싱어송 라이터인 그녀는 재즈, R&B, 팝, 소울, CCM, 탱고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고 뮤지컬까지 섭렵하며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블루지한 느낌의 창법으로, ‘여보세요’, ‘하얀밤’ 등 다수의 곡을 선보인 바 있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