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인증 이미지 업로드, 종합이용권 등 경품 증정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의 롯데월드 맵 오픈 1주년을 맞아 21일부터 11월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맵에서 아바타가 어트랙션을 탑승하거나, 머리띠 등 롯데월드 아이템을 장착한 인증 사진 또는 영상을 축하 메시지와 함께 제페토 피드 혹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로리 캐릭터 모자, 제페토에서 사용하는 가상화폐 젬 14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월드는 지난해 10월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맵을 오픈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실제 테마파크의 대표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다.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교복, 머리띠 등 테마파크만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개성 넘치는 아바타 연출이 가능하다.

롯데월드 맵은 제페토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 제페토 최애 공식맵 선발전‘’에서 톱10에 선정됐으며 개장 1년 만에 누적 방문자 660만 명을 돌파했다. 전체 이용자 중 해외 이용자 비율이 80%에 달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캐릭터IP 와 콘텐츠 제작 경험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월드는 7월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디지털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