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첫 ESG 보고서 발간

입력 2023-02-13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월드의 ESG 경영 선포식

테마파크 최초 ESG 경영 선포, 경영 수행 성과 담아
‘어 베터 월드‘ 슬로건 환경·사회·거버넌스 분야 사업
롯데월드는 2021년, 2022년 상반기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경영에 대한 전략과 성과를 담은 첫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월드는 ESG 경영 전략의 핵심 슬로건을 ’어 베터 월드‘(A Better World)로 선정 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는 롯데월드의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담은 첫 보고서로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라는 전체적인 방향성을 지닌 롯데월드의 ESG 비전과 전략 과제 전반과 수행 성과를 담았다.

환경분야에서는 키워드를 ‘그린 월드’(Green World)로 정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40 탄소 중립 로드맵 수립과 에너지 사용 효율화 전략 이행, 수자원 선순환 확대, 폐기물 절감 노력과 성과에 대해 다뤘다.

사회분야에서는 동반 성장을 모색하는 ‘투게더 월드’(Together World)를 키워드로 테마파크만의 장점을 살린 특색 있는 사회 공헌 활동 ‘드림 업(Dream Up) 캠페인’,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하고 있는 조직 문화 개선 노력, 구성원 역량 강화 지원, 파트너사 및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협업 활동을 담았다.

지배구조분야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페어 월드‘(Fair World)를 키워드로 설정해 롯데월드의 현재, 미래 가치와 관련한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 확립을 위한 윤리 준법 경영 내재화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롯데월드 ESG 보고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