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선 “매니저였던 이모에 질질 끌려다녀”…1300억 정산 못받아(금쪽상담소)[종합]

입력 2023-02-11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김완선이 과거 매니저로 활동한 이모와 정산 문제를 겪었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김완선이 출연해 매니저였던 이모에게 당했던 통제에 대해 밝히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완선은 이모와 함께 활동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하다못해 헤어스타일, 옷 입는 거, 신발 등 그런 것들의 사람의 숨을 조였다. 내가 좋다고 하면 더 무시했다. 그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또 김완선은 “신인 작곡가가 악보를 보냈는데, 너무 괜찮았다. ‘이거 하고 싶다’ 했더니 이모가 그걸 아예 무시했다. 20살이었는데, 내 이야기를 들어주면 자신의 말을 따르지 않을까봐 그랬던 것 같다”라고 일화를 밝히기도 했다.


김완선은 13년 전성기 활동을 하면서 돈이 없었다는 사실을 공개하며 “(일을) 이른 아침부터 새벽까지 하는데 뭐가 없었다. 정산이 없었다. 처음에 투자비용으로 그렇다 쳐도, 계속 갔다. 단 한 번도 이모에게 ‘왜 정산을 안 해주냐’ 말한 적도 없다”라고 말했다. 13년 활동기 동안 김완선이 벌어들인 돈은 약 1300억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이어 김완선은 “그러면서 이 일을 놔버렸다. 계속 시키는 대로만 하는 애로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이나 보람이 하나도 없는 상태로 일을 하게 됐다. 그냥 질질 끌려갔다”라고 고백했다.

김완선은 이모의 품을 벗어나게 된 과거에 대해 “정말 죽을 각오를 하고 나왔다. 이모랑 일을 안 하겠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가 없었다. 그냥 엄마집에 다녀오겠다고 하고 나왔다. 그러고는 안 들어갔던 것 같다”라며 “그것만으로도 숨통이 트였다. 나올 때. 호떡 장사를 하자하고 나왔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