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및 저녁 월요일 오후 6시30분 매달 2회 방송
국내숙박, 티켓, 현지투어 등 부담 없는 상품 중심
하나투어는 퇴근길과 저녁에 가볍게 시청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국내숙박, 티켓, 현지투어 등 부담 없는 상품 중심
하나투어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 LIVE’의 주시청 소비자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 방송이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하나 LIVE‘의 지난해 시청 및 예약연령대는 30대(33%), 40대(29%), 20대(14%) 순으로 2040 직장인들이 주요 시청층이다.
‘’퇴근길 LIVE’는 2040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 후 퇴근길과 저녁식사 시간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매달 2회,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하나투어 직원들이 퇴근한 사무실에서 상품 기획 담당자가 상품에 대한 소개와 고객 문의에 실시간 답변한다.
주요 상품들은 시청과 동시에 부담없이 예약할 수 있는 현지투어, 티켓, 국내숙박 상품 위주다. 12월과 1월에 로마 바티칸 반일투어, 오사카 및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 티켓, 일본 JR WEST 하루카+3종 패스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일 월요일에는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 국내숙박 상품을 선보이며, 3월6일 월요일에는 부산 롯데월드와 호텔 결합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친 하루 끝에 휴식과 함께 여행을 통한 소확행을 꿈꿀 수 있도록 가벼운 여행 상품 위주의 ‘퇴근길 LIVE’ 방송을 추가 기획했다”고 밝혔다.
‘하나 LIVE’는 2021년 하나투어가 종합여행사 최초로 선보인 자체 라이브 커머스로 2022년 1년 누적 시청자 수 93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 주 1회 매주 수요일 정규 방송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