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연구개발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공모

입력 2023-02-13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청

4개월간 R&D 과제 기획지원
지역 기업 기획 역량 강화 도모
3월 7일 오후 4시까지 제안서 접수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과 중대형 연구개발(R&D) 사업기획 활성화를 통해 지역 미래 유망 신산업·기술 육성 기반을 강화하고자 ‘제1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대상 과제를 공모한다.

이 사업은 지역에 꼭 필요한 R&D 사업을 지역 연구자의 혁신 아이디어를 빌어서 구체화하고 세부 기획을 지원한다. 지난 2015년부터 시가 정부 공모사업 유치를 목표로 추진해오고 있다.

시는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분야의 기술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올해의 기획지원 방향도 산업대전환 기조를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총 3차(2·4·6월)에 걸쳐 33개 내외의 과제기획을 지원하며 올해는 연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기획역량 강화 교육을 도입해 병행할 방침이다.

제1차 공모는 내달 7일 오후 4시까지 접수하고 총 15개를 선정해 기획보고서 작성, 공모 신청 대응 등을 지원한다.

지원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산·학·연·관 협력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수요기반형(12개 과제)’과 기업보유 기술의 실증·사업화를 위한 ‘현장수요기반형(3개 과제)’이다.

특히 올해는 민간기업의 R&D 기획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기업이 과제기획 총괄 주관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현장수요기반형의 경우 지원 규모를 기존 1000만원에서 1500만원으로 상향 지원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연구자들의 혁신적인 R&D 아이디어가 정부와 시의 사업으로 연결될 것”이라며 “정부 공모사업이 복잡하고 어려워 시도하지 않았던 지역 기업에는 R&D 사업화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BISTEP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