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0일~5월7일까지, 서울페스타 올해부터 매년 5월 첫 주 개막
광화문 광장 중심 서울 전역서 K-팝, K-스타일, 야경, 미식 축제
K-팝 콘서트, 드론 라이트쇼, 브릿지 맛-켓 등 볼거리, 즐길거리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을 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광화문 광장 및 잠실종합운동장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서울 페스타’는 올해부터 매년 5월에 개최해 서울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대표 관광축제로 육성한다. ‘서울페스타 2023’의 슬로건은 ‘필 더 리얼 서울’(Feel the Real Seoul)이다. 코로나19 팬데믹 3년 동안 서울을 비대면으로 접해 온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직접 방문해 진짜 매력을 체험해 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페스타 2023’는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Music(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 망라한 Style(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Taste(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Starry Night(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 등 크게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우선 4월30일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축제를 시작하는 K-팝 콘서트가 열린다. 엔하이픈, 더 보이즈, 아이콘, 스테이시, 케플러, 이영지 등이 출연해 약 4만 명의 국내외 관객들과 함께하는 전 세계인의 케이팝 축제로 꾸며진다.

서울페스타의 하이라이트인 초대형 체험형 서울관광 종합안내소, ‘광화문 서울스퀘어’에서는 드라마, 뷰티, 패션 등 트렌디한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한강 잠수교에서는 K-푸드 ‘브릿지 맛-켓’이,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서울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한강 드론 라이트쇼’를 진행한다. 명동에서는 K-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명동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열린 송현 녹지광장, 서울광장, 노들섬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