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고함량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마그뮨’ 출시

입력 2023-05-02 1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50mg 고함량, 비타민B군과 미네랄도 함유
유한양행은 고함량 액상 마그네슘을 담은 건강기능식품 ‘마그뮨’을 출시했다.

마시는 제형으로 고함량 액상 마그네슘(150mg)을 함유해 흡수가 빠르며 비타민 B군(B1, B2, 나이아신, B6)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아연,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 상큼달달한 풋사과 맛으로 1회 음용량 25ml의 콤팩트한 크기에 휴대와 복용이 편리하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수축 및 이완작용을 조절하고 신경자극전달을 하는 성분 중 하나로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킨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여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평소 근육통, 근육경련, 눈떨림 등이나 두통,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영양학회의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19세 이상)은 성인 남성 360mg, 여성 280mg이나 한국인 절반 가까이가 마그네슘 섭취 부족 상태로 알려져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백미, 가공식품, 커피 등으로 인해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발생하기 쉬우며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이나 마그네슘 보충제 등을 통해 추가적으로 하루 200~300mg 섭취해 주는 것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뮨은 근육 긴장 완화와 신체 활력 충전 등에 효과적인 성분을 담고 있어 특히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영양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그뮨’은 유한양행 공식 판매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