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눈물→심사위원 최다 100점 주인공 탄생 (싱어게인3)

입력 2024-01-11 1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 파이널에서 심사위원 최다 100점의 주인공이 탄생한다.

11일 밤 방송될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에서는 업그레이드 된 파이널 1차전 신곡 라운드가 펼쳐진다.

이날 쟁쟁한 프로듀서들의 곡으로 무대에 오르는 TOP7 중 프로듀서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가장 많은 심사위원들에게 100점을 받는 가수가 있다고 해 관심이 높아진다.

‘싱어게인’ 시리즈 사상 최초로 진행되는 1차전 신곡 라운드는 TOP7 강성희, 신해솔, 소수빈, 홍이삭, 추승엽, 이젤(EJel), 리진(leejean)의 신곡 무대와 심사위원들의 심사평, 현장 반응 모두 역대급을 자랑하며 새로운 역사를 쓸 예정이다.

특히 임재범은 시그니처인 극찬 ‘참 잘했어요’의 상위 버전 심사평을 선보이는가 하면 규현은 감동을 받은 나머지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으로서의 고백을 남긴다고. 이에 본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심박수를 더욱 높아지게 만든다.

또한 음악으로 하나 될 TOP7과 프로듀서들의 케미가 기대되고 있다. 이상순 ‘왜 그랬나요’, 이무진 ‘땅과 소년’, 김도훈 ‘I Love You’, 안신애 & 필터 ‘LLL(Live, Laugh & Love)’과 ‘머물러주오’, 로코베리 & LAS ‘멸망한 사랑’, 멜로망스 정동환 ‘기도할게요’까지 TOP7 맞춤형 신곡 무대가 궁금해진다.

파이널 최종 집계 방식은 1차전 신곡 라운드, 2차전 자유곡 라운드, 사전투표를 합산해 우승자를 가린다. 파이널 최종 점수의 30%를 차지하는 1차전 신곡 라운드는 심사위원 점수 40%, 신곡 음원 점수 40%, 신곡 미션 영상 점수 20%를 합산한다.



파이널 1차전 신곡 미션 음원은 11일 자정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신곡 음원 점수에는 17일 밤 11시 59분까지 2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지니의 스트리밍 수가 반영된다.

신곡 미션 영상 점수는 본방송 종료 후 유튜브 JTBC Voyage 채널과 싱어게인3 X JTBC Music 채널에 업로드되는 파이널 1차전 신곡 미션 영상 ‘좋아요’ 수와 조회 수로 집계된다. 17일 밤 11시 59분까지의 ‘좋아요’ 수와 조회 수가 반영된다.

파이널 온라인 사전투표는 ‘싱어게인3’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17일 밤 11시 59분까지 TOP7 7개 팀 중 3개 팀에게 투표할 수 있다. 한 아이디 당 하루 한 번 투표할 수 있고 11일 밤 10시부터는 뮤직카우 앱에서도 파이널 온라인 사전투표가 가능하다.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은 11일 밤 10시에 파이널 1차전이 방송된다.

사진 제공 :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