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한담이 8개월 만에 컴백한다.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생일축하해’를 발매한다.
한담의 ‘생일축하해’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케이크와 내 생일을 더하면 너야”라는 벌스 첫 구절부터 달달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곡. ‘너’라는 사람에 대한 사랑스러운 칭찬으로, 이 노래를 듣는 순간만큼은 생일을 맞이한 것 같은 특별한 날로 느껴지게 해주고픈 소망을 담았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지리스닝 R&B이지만 심심하지 않은 탑 라인과 리듬으로 풍성한 곡을 완성했다. 투 스텝(2-step) 리듬 기반의 드럼, 어쿠스틱 기타 스크럼과 라인으로 따뜻하지만 고급스러운 구성으로 곡을 채웠다. 여기에 한담의 부드럽고 달콤한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한담은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메이즈(MAZE)’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독보적인 감성과 보이스, 뛰어난 음악성으로 신인답지 않은 파격적인 행보를 선보이며 사랑받았다.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두 번째 싱글에는 한담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생일축하해’는 오늘 19일 오후 8시 마포구 청춘예찬 공연장에서 선공개된다. 공연에서는 한담이 활약했던 ‘Mnet VS 노래방 서바이벌’에서 영광 팀으로 함께 출연한 출연진들과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