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찰리 푸스와 협업…컴백 전초전, 월드클래스 급이네!

입력 2024-04-18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케이(K)팝 대표 그룹 중 하나인 스트레이 키즈가 팝스타 찰리 푸스와 협업한 신곡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로 5월 가요계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케이(K)팝 대표 그룹 중 하나인 스트레이 키즈가 팝스타 찰리 푸스와 협업한 신곡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로 5월 가요계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올 여름 새 앨범 발표 맞물린 ‘프리 컴백’ 성격
JYP “5월10일 디지털 싱글로 전 세계 동시 공개”
컴백 예열도 ‘월드 클래스‘다. 케이(K)팝을 대표하는 최정상 그룹으로서 현 위상을 감안하면 ’체급‘에 맞는 조합이라 표현하는 게 옳을 것 같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팝 스타 찰리 푸스와 협업곡을 내놓는다.

5월 10일 공개하는 찰리 푸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올여름 새 앨범 발표에 맞물린 ‘프리 컴백’ 성격을 띠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역대급 선공개곡 효과를 가져올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부동의 음반 제왕으로서 수년째 거듭돼 온 자체 신기록 경신이 올해도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트레이 키즈·찰리 푸스 협업으로 선보이는 새 노래 제목은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 스트레이 키즈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5월 10일 디지털 싱글 형태로 전 세계 동시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찰리 푸스는 ‘원 콜 어웨이’(One Call Away), ‘아이 돈트 싱크 댓 아이 라이크 허’(I Don‘t Think That I Like Her) 등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 글로벌 톱 티어 내에서도 케이팝에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 온 ‘대표 친한파’로서, 2022년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과 의기투합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를 발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발매 당시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순위표인 빌보드 ‘핫100’에 17주 연속 차트 인하는 대성공을 거뒀다.

스트레이 키즈는 5월 찰리 푸스와의 동반 출격과 함께 올여름 발매할 새 앨범 관련 프로모션 또한 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오디너리’와 ‘맥시던트’ 지난해 ‘파이브스타’(★★★★★)와 ‘락-스타’(樂-STAR) 모두 4장의 앨범을 내놓으며 1500만 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오디너리’ 176만, ‘맥시던트’ 317만, ‘락-스타’ 399만 여기에 정규 앨범 ‘파이브스타’가 525만에 육박한 가운데, 이번 새 앨범 발매를 기점으로 ‘쌍천만 신화’를 이룰 수 있을 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