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 우수기업 인증·사업화 자금 지원
레벨업 부분 신설, 5개사 지원 예정
레벨업 부분 신설, 5개사 지원 예정
부산시청 전경.
시는 이날 오전 광안리 호메르스 호텔에서 ESG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21개 벤처·창업기업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자체가 지역 벤처·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회가치경영 실천 우수기업을 인증·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인 ‘벤처·창업 사회가치경영 선도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사회가치경영 선도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레디로버스트머신㈜ ▲㈜클린엠테크 ▲㈜엘렉트 ▲㈜라이브엑스 ▲소무나㈜ ▲㈜딥브레인 ▲노드인더스트리 ▲㈜만만한녀석들 ▲㈜어기야팩토리 ▲㈜보라공사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지에이치이노텍 ▲송강네트웍스 ▲협동조합 작은시선 ▲망고클라우드㈜ ▲㈜리드밋 ▲인더라스㈜ ▲AH머티리얼즈 ▲위더스콘텐츠 ▲㈜다와 등 21개사다.
인증받은 기업은 사회가치경영 역량평가·지원협의체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평가 등 인증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사업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 기업은 시로부터 사업화 자금 1000~2000만원의 지원받는다.
특히 시는 올해 레벨업 부분을 신설, 역량 강화 지원을 고도화해 지속가능경영 투자 환경에서의 기업 대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지원할 계획이다. ▲테라클㈜ ▲㈜팜코브 ▲넷스파㈜ ▲㈜브이드림 ▲㈜케이워터크레프트 5개사가 선정됐다.
지난해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이들 기업의 경우 테라클㈜ 105억원, ㈜케이워터크래프트 12억원, ㈜팜코브 5억원 등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ESG 선도기업 인증을 통해 새로운 경제 환경에 적응함으로써 이를 기회요인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창업 중심도시로 거듭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